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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

[JAVA] 객체지향을 이미지로 쉽게 이해하자

by 개발자신입 2024. 4. 2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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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(Object-Oriented Programming)

객체지향 프로그래밍은 물건을 생각하는 방식으로 코드를 작성하는 것이에요. 예를 들어, 컴퓨터 게임을 만든다고 상상해 보세요. 게임에는 플레이어, 적, 물체 등이 있을 거예요. 이들을 각각의 '객체'로 생각할 수 있어요.

여기서 '객체'란 현실 세계의 사물이나 개념을 코드로 표현한 것을 말해요. 예를 들어, 플레이어 객체는 이름, 체력, 무기 등을 가질 수 있고, 적 객체는 공격력, 이동 속도 등을 가질 수 있어요.

그리고 객체지향 프로그래밍에서 가장 중요한 개념 중 하나는 '클래스'에요. 클래스는 객체를 만들기 위한 틀이에요. 예를 들어, 플레이어 클래스는 플레이어 객체를 만들기 위한 설계도 역할을 해요. 이 설계도에는 플레이어가 가질 수 있는 속성과 행동을 정의해 놓을 수 있어요.

간단히 말해서, 객체지향 프로그래밍은 현실 세계를 객체로 모델링하고, 그 객체들 간의 상호작용을 코드로 표현하는 것이에요.

 

 

  • class =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
  • objects = 클래스의 인스턴스
  • attributes = 객체의 상태나 특성
  • methods = 동작이나 행동(=동사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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