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객체지향(Object-Oriented Programming)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물건을 생각하는 방식으로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에요. 예를 들어, 컴퓨터 게임을 만든다고 상상해 보세요. 게임에는 플레이어, 적, 물체 등이 있을 거예요. 이들을 각각의 '객체'로 생각할 수 있어요.
여기서 '객체'란 현실 세계의 사물이나 개념을 코드로 표현한 것을 말해요. 예를 들어, 플레이어 객체는 이름, 체력, 무기 등을 가질 수 있고, 적 객체는 공격력, 이동 속도 등을 가질 수 있어요.
그리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는 '클래스'에요.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이에요. 예를 들어, 플레이어 클래스는 플레이어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 역할을 해요. 이 설계도에는 플레이어가 가질 수 있는 속성과 행동을 정의해 놓을 수 있어요.
간단히 말해서,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현실 세계를 객체로 모델링하고, 그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코드로 표현하는 것이에요.
- class =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
- objects = 클래스의 인스턴스
- attributes = 객체의 상태나 특성
- methods = 동작이나 행동(=동사)
반응형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Servlet과 JSP의 차이 : 이미지로 알아보기 (0) | 2024.04.22 |
---|---|
[JAVA]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 이미지로 이해하자 (0) | 2024.04.22 |
[JAVA] 싱글톤(Singleton)이란? (0) | 2024.01.13 |
[JAVA] 클래스, 객체, 인스턴스의 차이 알아보기 (1) | 2024.01.07 |
[JAVA] 코딩테스트 알아둬야 할 기초 문법 (0) | 2024.01.06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