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 클래스, 메소드, 명령어 이름 만들기
// 1. 사용 가능한 문자 : 영어 대문자, 소문자, 숫자, $, _
// 2. 숫자가 앞에 올 수 없음.
이름 생성 규칙
// 클래스 이름 : 영어 대문자로 시작 Apple
두 단어의 조합인 경우 단어의 첫머리를 대문자로. (= 파스칼 표기법)
// 메소드 이름 : 영어 소문자로 시작
두 단어의 조합인 경우 합쳐진 단어의 첫머리만 대문자로. appleKorea (= 카멜 표기법)
// 변수 이름 : 카멜 표기법
// 상수 이름 : 모든 단어를 대문자로 APPLE
두 단어의 조합이라면 _ 를 붙임. APPLE_KOREA (= 스네이크 표기법)
public class Name { // Name 클래스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괄호 앞에는 메소드
int num = 100; // num = 변수
int APPLE_COUNT = 10; // 상수
String name = "홍길동"; // String 지역변수 선언
}
}
프로그램에서의 ; 의미
* 프로그램에서는 대략 3가지 명령이 존재함
* 선언(Declaration), 대입(Assign), 초기화(Initialized)
* 이외 특정 명령을 실행하는 명령. ex) 콘솔 출력 명령 등
* 이러한 명령 끝에는 반드시 하나의 명령이 끝났다는 의미로 세미콜론(;)을 붙여줘야 함.
* <예외사항> 같은 타입의 변수를 지속적으로 선언시 예외는 무시하고 위 규칙을 적용함.
변수 선언 : 데이터타입 변수명 = 값;
// 자바 데이터타입 2개 (P타입, R타입)
// Primitive = 기본 타입
// 정수형태 = 일반 숫자 (byte, short, int, long)
// 실수형태 = 소수점 3.14 (float, double)
// 문자형태 = 글자 하나 (char)
// 논리형태 = true, fault (boolean)
// Reference = 참조 타입
리터럴 : 절대 변하지 않는 값
final : 변경 불가, 한번 저장한 값은 그대로
클래스 = 인스턴스화 되어질 내용을 코드로 만들어 둔 것 (설계도)
인스턴스 = 클래스를 실제 메모리에 객체화하는 것
var = 추론타입
데이터 스코프 = 해당 변수가 사용되는 범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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