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 공부 Today I Learned

[국비 10일차 TIL] JAVA 클래스, 메소드, 명령어, 데이터타입

by 개발자신입 2023. 12. 4.
반응형

// 클래스, 메소드, 명령어 이름 만들기

 

// 1. 사용 가능한 문자 : 영어 대문자, 소문자, 숫자, $, _

// 2. 숫자가 앞에 없음.

 

이름 생성 규칙

 // 클래스 이름영어 대문자 시작 Apple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단어의 조합인 경우 단어의 첫머리를 대문자로. (= 파스칼 표기법)

 

// 메소드 이름영어 소문자 시작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단어의 조합인 경우 합쳐진 단어의 첫머리만 대문자로. appleKorea (= 카멜 표기법)

 

// 변수 이름 : 카멜 표기법

 

// 상수 이름모든 단어를 대문자 APPLE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단어의 조합이라면 _ 붙임. APPLE_KOREA (= 스네이크 표기법)

  

public class Name {  // Name 클래스

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괄호 앞에는 메소드

        int num = 100;    // num = 변수

        int APPLE_COUNT = 10; // 상수

        String name = "홍길동"; // String 지역변수 선언

        }

}

 

프로그램에서의 ; 의미

  * 프로그램에서는 대략 3가지 명령이 존재함

 * 선언(Declaration), 대입(Assign), 초기화(Initialized)

 * 이외 특정 명령을 실행하는 명령. ex) 콘솔 출력 명령

 * 이러한 명령 끝에는 반드시 하나의 명령이 끝났다는 의미로 세미콜론(;) 붙여줘야 .

 

 * <예외사항>  같은 타입의 변수를 지속적으로 선언시 예외는 무시하고 규칙을 적용함.

 

 

변수 선언 : 데이터타입 변수명 =  값;

 

// 자바 데이터타입 2 (P타입, R타입)

 

// Primitive = 기본 타입

//  정수형태 = 일반 숫자   (byte, short, int, long)

//  실수형태 = 소수점 3.14 (float, double)

//  문자형태 = 글자 하나   (char)

//  논리형태 = true, fault (boolean)

 

// Reference = 참조 타입

 

리터럴 : 절대 변하지 않는

 

final : 변경 불가, 한번 저장한 값은 그대로

 

클래스 = 인스턴스화 되어질 내용을 코드로 만들어 둔 것 (설계도)

인스턴스 = 클래스를 실제 메모리에 객체화하는 것     

 

 var = 추론타입

 

데이터 스코프 = 해당 변수가 사용되는 범위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